여전히 돈 없고 힘 없으면 서러운 세상이기 때문이다. 21세기 현대사회를 살아가고 있는 대한민국에서 자주 회자되는 키워드인 ‘갑질 논란’은 오늘날 우리 사회를 관통하는 화두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영화 속 정연은 그러한 갑질 논란의 희생양...[집으로가는길영화감상문본문 내용 中 발췌함]
못하는 스무 살 ‘승민’은 이제훈이, 적당히 유들유들해진 30대 건축가 ‘승민’은 엄태웅이 맡아 2인1역의 감성연기를 펼친다. 과거와 현재가 영화속에 교차하면서 신선한 느낌을 갖게 하기에 충분하였다. 이장에서서는 건축학개론의 줄거리와 서평 및 감상문에 대해 전반적으로 살펴보기로 하자
영화로 장선우 감독의 뛰어난 역량이 드러난다.
포스트모던 논쟁을 불러일으켰던 하일지의 소설 [경마장 가는길]을 하일지와 공동으로 각색해 만든 영화 [경마장 가는길]은 항상 새로운 것을 모색하는 장선우 감독다운 영화로 영화가 개봉되었을 당시 비평가들 사이에서 격렬한 찬반논쟁을 불러일으
가는 잔.
그녀는 다음 전장에서 혼자 앞으로 나아가 적에게 이야기한다. "헨리 왕에게 전한다. 이것은 명령이다. 이 들판에 묻히고 싶지 않다면 물러가라" 그리고 기적적으로 영국군은 철수하고 오를레앙을 탈환한다. 계속되는 연승으로 마침내 잔은 오를레앙과 랭스를 해방시킨다. 쉬농에 도피해있던
집문서가 넘어 가는날, 아버지는 홧병에 죽고, 아내는 집을 나가버린다. 그제서야 세상의 험난함과 추움을 알게된 푸꾸이는 새생활을 시작하게 된다. 어린 딸과 젖먹이 아들을 데리고 집을 나가버렸던 아내가 돌아오고, 그는 전혀 새로운 일을 시작하게 된다. 바로 "피잉쥐(皮影劇 : 그림자극)"였다. 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