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이 든다. 시쳇말로 여전히 돈 없고 힘 없으면 서러운 세상이기 때문이다. 21세기 현대사회를 살아가고 있는 대한민국에서 자주 회자되는 키워드인 ‘갑질 논란’은 오늘날 우리 사회를 관통하는 화두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영화 속 정연은 그러한 갑질 논란의 희생양...[집으로가는길영화감상문
영화로 장선우 감독의 뛰어난 역량이 드러난다.
포스트모던 논쟁을 불러일으켰던 하일지의 소설 [경마장 가는길]을 하일지와 공동으로 각색해 만든 영화 [경마장 가는길]은 항상 새로운 것을 모색하는 장선우 감독다운 영화로 영화가 개봉되었을 당시 비평가들 사이에서 격렬한 찬반논쟁을 불러일으
생각하는데 ,즉 노예사회의 예악이 붕괴하는 운명을 구원하여 노예주 계급의 천하를 회복하려고 기도한다. 그래서 예를 회복한다는 반동적 정치 주장을 공공연히 제시하였다. 그는 계승하되 창작하지 않고 ,신실하면서 옛 것을 좋아하는 것을 고취하고 '빛나도다, 문화여!나는 주를 따르리라.'고 떠들
가는영화이다. 이 영화에는 임신과 출산의 즐거움, 동성애에의 탐닉, 결혼을 무시한 여성과 남성과의 연대, 남성중심적인 가치관에 대한 신랄한 비판, 가족 구성원의 탄생과 죽음, 남성의 여성에 대한 강간 등을 여성 4대의 가족사를 통해 다루고 있다. 감독 말린 고리스는 그로닝겐 대학에서 영문학을
고찰과 함께 소비에 대한 의사결정과정 및 소비에 필요한 정보를 어떻게 처리하는지 그리고 그 정보와 의사결정과정에 영향을 줄 수 있는 개인적 혹은 환경적 요인을 파악하도록 할 것이다. 그 다음으로 현대 사회의 소비환경 및 소비문화를 파악하고 현 시대를 이끌어 가는 소비트렌드를 파악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