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머리말
이미 큰 인기를 끌었던 소설 작품을 다시 영화로 탄생시킬 때 감독의 부담감은 이루 말할 수 없을 것이다. 속된 말로 잘해야 본전이기 때문이다. 때문에 일본의 두 남녀 소설가인 에쿠니 카오리와 츠지 히토나리가 쓴 베스트셀러 소설 ‘냉정과 열정사이’를 영화로 제작할 때 감독의 부
감상
이 책은 사실 에쿠니 가오리라는 저자의 이름만 보고 골랐던 책이다. 과거 “냉정과 열정사이”에 투영되었던 작가의 생각과 감수성이 왠지 이책을 끌리게 만들었던 것이다. 이작품은 분량도 그렇게 많지 않을뿐더러 흡입력이 대단해서 산지 하루만에 다 읽었던 작품이다. 영화는 아직 못 봤지
냉정과 열정사이(Rosso)
아오이의 모습을 담은 '냉정과 열정사이(Rosso)'는 쥰세이와 헤어진 후 그녀의 일상을 담담한 필체로 그려냈다. 이탈리아로 돌아간 후 앙티크 보석 가게에서 점원으로 일하던 그녀는 돈많은 미국인 마빈을 만난다. 그 후 둘의 평범한 동거생활이 시작된다. 친구 다니엘라를 만나
되었나』소설집의 소재는 상당히 ‘리얼한’쪽으로 옮겨간 편이며, 감상적인 후일담 모티프라든지, 영상적 문화 기호의 차용, 성과 욕망의 미학화라는 주제도 눈에 띄지 않았다.
3.김영하 작품 속 인물유형
그의 소설집은 가치파괴의 시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의 다양한 모습을 냉소와 열정사이의
냉정과 열정사이>처럼 남자의 이야기를 담아서 구성해봤으면 하는 마음이 들었다. 제목은 <산사나무 위에>로.
중국의 ‘문화대혁명’과 ‘모택동’에 대한 것은 상식정도 뿐이었다. 그 사회가 어땠는지는 생각해보지도 않았다. 하지만 역시 문학을 통해서 슬그머니 그 사회를 접해볼 수 있었다. 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