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일 때 뿐이다. 나쁜 것은 어른이라고도 강조치 않는다. 시네마스코프의 넓은 스크린이 잘 사용되고 있다.
이 장에서는 영화로배우는프랑스어4공통영화 <400번의 구타LesQuatre cents coups>(1959)를 보고,1. 영화에서 가장인상적으로 남은장면을 소개하고2. 주인공 앙투안의 행동 혹은 상황 중에서 가장 공
느슨해지고 무기력한 행위를 대변해준다. 아이의 등장은 새로운 리얼리즘의 도래와 관련하여 세 가지 의미로 생각해 볼 수 있다. 그들은 목격자이고 그들은 인민의 얼굴이다. 그리고 그들의 미성숙한 신체는 자유로움과 생성의 조건이다. 이는 모두 네오리얼리즘 영화에서 실천되는 항목이다.
Ⅰ. 누벨바그(nouvelle vague)란?
영화 ‘쥴엔짐’ 뒤의 영화사조인 누벨바그는 1957년경부터 프랑스 영화계에 일어난 새로운 물결을 지칭하는 프랑스어(nouvelle vague)이다. 20~30대의 젊은 영화인들이 전통적인 영화에 대항하여 새로운 영화제작을 시작한 것으로, 직업의식을 갖지 않은 작은 그룹에 의한
Ⅰ. 누벨바그(nouvelle vague)란?
영화 ‘쥴엔짐’ 뒤의 영화사조인 누벨바그는 1957년경부터 프랑스 영화계에 일어난 새로운 물결을 지칭하는 프랑스어(nouvelle vague)이다. 20~30대의 젊은 영화인들이 전통적인 영화에 대항하여 새로운 영화제작을 시작한 것으로, 직업의식을 갖지 않은 작은 그룹에 의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