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였다. 1896년 1월에 개봉된 <라 시오타 역에 도착하는 기차>는 커다란 반향을 불러 일으켰다. 그 이후에는 코믹 물, 트릭 물, 다큐멘터리 물 등 다양한 작품들이 한꺼번에 상영되고, 호기심을 자극하는 것들이 주류를 이루었는데, 루이 뤼미에르가 좋아하는 장르는 어디까지나 현실의 거울로서의 영화
영화였다. 이 무렵 대공황으로 인해 프랑스는 ‘파테’와 ‘고몽’ 두 거대 영화사가 문을 닫게 되었다. 그러나 ‘파테’와 ‘고몽’의 해체는 한편으로 소규모 독립영화 제작자가 부상하는 계기가 되었다. 이후 영화는 독립 영화사 위주로 영화들은 만들어진다. 독립영화 제작자와 감독들은 자유롭게
작품으로 탄생한다. 그리고 멜리에스 영화가 보여준 허구적인 스토리 구축 가능성에 ‘편집’의 개념까지 더함으로써 초기 영화의 틀을 완성시킨다.
뤼미에르 형제와 멜리에스의 영화들을 발판으로 프랑스영화는 영화사 초기의 세계 영화 흐름을 주도하면서 급속한 성장을 거듭한다. 1900년에서 1910
프랑스의 영화는 계속적으로 있었습니다. 헐리우드 물량주의 맞서 <인도차이나>,<여왕 마고>,<지붕위의 기병> 대규모 제작 시스템의 영화를 시도하였습니다. 그러나 실패가 많이 있었고 뤽베송의 헐리우드 영화의 모방 영화와 값싼 코미디영화 유일하게 성공하였습니다. 대표적인 감독으로는 모리스
프랑스의 영화제작은 사운드와 더불어 세계적인 탁월함을 회복할 수 있었다.
Ⅱ. 프랑스영화의 역사
프랑스영화의 공식적인 생일은 1895년 12월 28일인데 이날은 뤼미에르(Lumiere) 형제가 파리 시민들에게 그들의 신안특허인 씨네마토그라프(Cinematographe)로 만든 영화를 상영한 날이다. 그들 촬영팀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