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평론가들까지도 이 영화의 주제·소재적인 장르에 관해 상당한 논란을 펼친 바 있다. 종래의 스타워즈 류의 순수 SF의 내용(이를테면 선이 악을 이기고 우주의 평화를 되찾는다는 등의 다소 만화적 요소가 있는 내용과 해피 엔딩)과는 다른 내용에 전체적으로 어두운 분위기와 미래적 요소 등이 이
미래까지 얼마나 막대한 마케팅적인 효과를 가져다 줄 수 있는지 그 가능성을 예측해보고 그 과정에서 사용되는 바이럴 마케팅의 여러 가지 방법을 연구하고자 한다.
우리는 하나의 사례로 2004년 개봉한 영화“패션 오브 크라이스트(Passion of the Christ, The 2004)” (이하 “패션”) 를 통해서 이에 사용된
영화, 애니메이션 등의 영상산업과 뮤지컬, 엑스트라베간자와 같은 화려한 무대공연에 초점이 맞추어져 있고, 영국은 음악시장을 중심으로 유럽 무대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다.
(3) 미래산업으로서의 문화콘텐츠 산업
흔히 21세기를 이끌어갈 주력 산업으로6T즉 정보통신(IT), 생명공학(BT),
중에서도 특히 영화는 20세기의 진정한 대중문화의 탄생을 알리는 현대 대중매체의 효시로 20 세기를 대표한다고 말할 수 있는 대중예술이며, 대중문화의 세계에서 말하는 패턴, 패션, 그 외의 여러 가지 유행을 주도하는 등 강력한 사회화의 영향력으로서의 지위를 얻은 대중매체의 첫 번째 형식이다.
있다. 문화 상품은 다른 기타산업에도 영향력을 행사해 문화와 상품이 동반성장하는 효과를 낸다. 이와 같이 한류를 통하여 한국에 대한 이미지를 제고시키고 한국 제품에 대한 선호도 상승에 이바지하고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최근 패션소매업의 주요 이슈에 대한 조사 및 분석해 서술해 보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