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영화 소개
Rousseau는 청소년기를 제 2 의 탄생기라고 했다.“우리는 두번 태어난다. 한번은 생존을 위하여 태어나고, 또 한번은 생활하기 위해 태어난다.”이것은 육체의 자연적 탄생이 있은 후 자각하는 정신이 다시 한번 탄생하는 것을 말한다.
<나의 장미빛인생>은 이러한 제2의 탄생을 좀더 드
1. 영화 소개
Rousseau는 청소년기를 제 2 의 탄생기라고 했다.“우리는 두번 태어난다. 한번은 생존을 위하여 태어나고, 또 한번은 생활하기 위해 태어난다.”이것은 육체의 자연적 탄생이 있은 후 자각하는 정신이 다시 한번 탄생하는 것을 말한다.
<나의 장미빛인생>은 이러한 제2의 탄생을 좀더 드
[1]가족의 삶의 양상
중국인거리의 주인공은 외할머니와 어머니, 아버지, 그리고 텍스트의 전개에 따라 점점 불어나는 형제들과 함께 살아가고 있다(텍스트의 초반에는 ‘다섯 명의 아이들’ 이었으나 마지막 장면에서 어머니가 ‘여덟 번째 아이’를 출산하면서 형제는 여덟 명으로 불어난다.) 주인
영화를 통해 제작자는 우리의 암울한 미래를 보여주고, 경고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시종 그리 밝지 않은 색으로 영화가 진행되고 있으며, 전체적인 분위기를 지배하는 차가운 사운드도 디스토피아적인 분위기를 더한다. 가타카가 우리에게 제시하고 있는 세계는 많은 사람들이 은근히 꿈
영화 등 한국의 대중문화가 큰 인기를 끄는 현상에 대해 중국인들이 붙인 명칭으로 알려져 있다. 하지만 일본, 대만, 베트남, 몽골 등 그 밖의 다른 동아시아 국가들에서도 이와 비슷한 현상들이 나타남으로 인해 한국에서는 그 용어가 지칭하는 범위가 크게 확장되고 있다. 어느 때보다 문화관광이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