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드라마, 뮤직비디오, 애니메이션 등이 있는데 대중들의 관심사를 고려해 뮤직비디오를 택하기로 했다.
뮤직비디오는 대중가요를 좋아하는 신세대들에게 친숙한 매체이며 이것을 통해 신세대들은 또래들과 공감대를 형성한다. 자신이 좋아하는 뮤지션의 뮤직비디오가 나오면 그 영상을 몇 번
영화 < 수명의 과학> 의 남자주인공 스테판에게 있어서도 꿈, 즉 환상은 현실에서의 의식과 무의식이 혼재된
욕구가 분출되는 공간이다. 어린 시절부터 환상과 현실의 경계에서 방황하고 있는 스테판은 미셸 공드리
감독 본인의 모습을 그대로 반영시킨 인물이다. 우리는 이러한 스테판을 보면서 덩
오버 더 레인보우 (Over the Rainbow)
기억 속의 사랑 vs 현재의 사랑.내가 사랑한 여자는 누구일까?
“다른 사람을 통해 찾아낸 기억들로는 그 때의 감정까지 느낄 수 없어. 내가 스스로 기억하지 않는 한 그것은 내가 알고 있는 기억에 의존해서 일으켜 낸 감정일 뿐이지. 그 때 느낀 순수한 감정, 그
영화, TV ,비디오 등의 형태로 우리들 삶의 일부가 되고 있다.
빠르고 다양하게 변하는 21C를 살아가는 청소년들이 다양한 멀티미디에 의한 현란한 영상문화에 익숙해져 있다면 그 영상문화의 올바른 이해와 분석적인 비평이 필요할 것이며 그와 대응되는 미학적 차원이 뒷받침되는 미술교육에 대한 연
영화들이 제작되는 계기가 된다.
2. 시간이동
1) 시간이동에 대한 정의
시간이동에 대한 정의는 타임머신이라는 상상속의 기기를 통해서 시작한다. 영화에서는 갑자기 어떤 빛이 일어나 이동하거나 과거의 유적들을 이용해 과거로 또는 타임머신이 미래에 제작되는 것으로 하여 시간이동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