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들도 소개되면서, 대중적이고 익숙해져야 한다는 데서 의의를 찾을 수는 있다.
5. 해당국가 미디어 산업 분석
우선 SCP분석에 앞서 지금 현재 독일의 영화산업이 어떻게 형성되었는가.. 지금 그들의 상황은 어떠한가에 관한지를 먼저 살펴보도록 하자.
1)독일영화산업의 전반적
영화제 및 마켓 참가활동 베를린, AFM, 클레르몽페랑, 칸 등 영화마켓에서 한국영화 해외배급사들의 세일즈를 도와야한다. 적극적인 세일즈 지원과 더불어 한국영화산업과 정책에 관한 모든 궁금증과 정보에 대해 안내.
공동 제작
- EU기업과 합작제작(독일은 EU를 이끌어 나가는 강대국)
- EU당국은
전략을 갖고 해외시장에서의 사업을 진행한다고 생각한다. 글로벌브랜드로서 카페베네 전략의 기본 방침은 단순히 제품 판매만이 아닌 커피를 즐기는 공간을 제공하고 문화를 파는 데 있다고 한다. 카페베네의 끊임없는 노력과 도전, 더불어 한국형 카페문화의 접목으로 또 하나의 새로운 ‘한류’가
전략 중의 하나가 된다.
국제적인 마인드가 재요구되는 것이 광고인데, 광고에서는 그러한 마인드를 갖추고 있지 않다. 그 이유는 상표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지 못하고 있기 때문이다. 상표에 대한 많은 투자는 광고를 쉽게 만들고, 더 나아가 광고를 필요 없게 한다. Sony의 경우가 그 대표적인 예
Ⅰ. 2001년(2000년대)의 한류열풍
우리나라 문화산업계의 해외 진출이 특히 두드러진다. 특히 우리나라 영화, 음반, 방송물에 대한 중국, 동남아 등에서의 열띤 호응은 ‘한류(韓流)’라는 신조어까지 만들어 내고 있다. 이처럼 우리나라 문화산업의 해외 진출이 활발해 진 것은 무엇보다 우리나라 문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