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가 갖고 있는 다양한 표현방식 즉, 음악, 시각적 효과, 서사성 등을 아우르는 종합예술이라는 독특한 성질 때문에 영화에 매료된다. 영화는 다른 기존의 예술이 지닌 한계를 비교적 자유롭게 넘나든다. 그림이 가진 시간의 연속성에 대한 한계, 연극이나 오페라가 가진 공간의 한계 등은 영화 속에
시선과 사회적 인식은 예전과는 사뭇 달라졌다. 또한 이를 다루는 대중매체도 예전과는 달리 오히려 적극적으로 동성애 코드를 활용하여 다양한 컨텐츠를 생산하고 있다.
스스로를 '이반'이라 칭하며 우리 사회 내에서 성적소수자로 음지의 영역에서 살아가던 동성애자, 그리고 이들의 문화가 양지
성적소수자에 대한 표현조차 등한시 하고 있다고 보여진다. 아직 나에게 있어서도 동성애라는 것은 그리 좋은 시선을 주지는 않고 있다.
그러나 현재 동성애를 바라보는 시간이 서서히 변화하기 시작하고 있고, 동성애를 다룬 영화나 소설, 작년 홍석천의 커밍아웃 사건, 트렌스젠더를 한 하리수는 일
성적소수자에 대한 표현조차 등한시 하고 있다고 보여진다. 아직 나에게 있어서도 동성애라는 것은 그리 좋은 시선을 주지는 않고 있다.
그러나 현재 동성애를 바라보는 시간이 서서히 변화하기 시작하고 있고, 동성애를 다룬 영화나 소설, 작년 홍석천의 커밍아웃 사건, 트렌스젠더를 한 하리수는 일
시선으로 보는 경우이다. 그러나 최근에 와서는 과거의 ‘동성애자’에 대한 부정적인 시선이 점차 완화되고 있는 추세이다. 이런 동성애를 보는 시선은 서양과 동양이 다른 양상으로 나타난다.
보통 서양에서는 동양보다 게이에 대해 좀 더 개방적인 시선을 가지고 있다. 이는 영화를 통해서 비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