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는 대중문화의 성격을 고스란히 반영하고 있기 때문에 영화 자체가 지닌 영상예술로서의 발전가능성과 더불어 대중, 사회와 가장 쉽게 의사소통하는 대중예술로서 존재한다. 영화는 예술과 나란히 그 행보를 같이 해왔다고도 볼 수 있다. 즉 앞서 설명한 시대의 변화에 따른 예술의 개념의 변화
영화들은 대중과 전문가들 사이에서 찬성과 거부의 반응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이러한 반응의 차이점을 분석하기 위해 <캡틴 마블>, <어벤져스: 엔드 게임>, <인어공주>에 대한 전문가 비평과 대중 반응을 조사하였습니다.
전문가들의 담론에서는 '정치적 올바름'이 문화예술 생산에 반드시 추구되어
교육에 사용되었다. 모범극에서 대중들은 혁명영웅을 과시하기 위한 배경으로 묘사되고 혁명영웅은 극도로 신격화되었다. 이러한 기형적인 역사적 산물을 낳은 문혁 시기는 1976년 막을 내렸다. 바야흐로 중국 사회는 문혁의 암영 속에서 벗어나면서 시대가 바뀌는 역사적인 출발점 앞에 서게 되었다.
예술의 사회성이라 할 수 있을 것이다.
이 사회에는 우리들이 정상이라고 여기는 사람들만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모습의 사람들이 존재하고 또 그들 각자에게는 굉장히 다양한 형태의 삶이 존재한다. 그러므로 정상과 비정상이라는 잣대로 소수자들에게 무관심하거나 비하할 것이 아니라 우
, 익숙함, 친숙함에 호소하는 성격을 지닌다. 영화에는 크게 극영화, 다큐멘터리, 실험영화를 영화의 상위 3대 장르로 구분하는데, 이때 영화 장르의 가장 큰 변별점은 산업성과 대중성인데, 그것은 영화 장르가 그 어떤 예술보다 자본집약적이며 대중친화적인 장르라는 뜻이다. 장르영화의 유형에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