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르적 관습과 이데올로기적 효과, 섹슈얼리티 문제에 대한 중층적 독해는 멜로 드라마를 새로운 시선으로 보게 만들었다. 즉 멜로드라마는 사회 관습과 규칙 그리고 모순을 드러내는 시스템 속에서 개인의 연애 담론을 내러티브 욕망으로 풀어가는 성 정치 이데올로기의 공간으로 재정립된 것이다.
영화는 대중과의 접촉이 가장 광범위하게 나타난다. 이 글에서는 영화의 포스트 모더니즘적 요소를 좀더 효과적으로 분석해 보고자 한다.
(2)본론소개(연구방법과 내용)
본론에서는 포스트모더니즘의 전반적인 내용에 대해서 다룰 것이다. 본문을 소개하기에 앞서서 말할 내용이 있다면, 현재까지
영화에서도 동성애를 소재로 한 작품들이 많이 등장하고 있지만, 이는 스크린을 벗어나 TV매체를 통해서도 전달되고 있다. 가장 최근 동성애적 요소를 다룬 드라마는 다름 아닌 <커피프린스>이다. 주인공 둘 다 주인공이었다는 것을 전제로 했다는 점에서 로맨스 감성을 불러오긴 했지만, 이 드라마의
영화 이론가 로라 멀비의 ‘시각적 즐거움과 서술적 영화’라는 글에서 유래한다. 로라 멀비의 연구는 실제 영화 관객들을 대상으로 한 경험적 시도였다기보다...
2. 재니스 래드웨이 : 『연애소설 읽기』
• 연구 : 연애 소설 장르의 높은 인기는 부분적으로 생산 배경에 기인
조사대상 : 도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