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모더니즘이 우리의 문제로 조금씩 부상(浮上)하고 있다는 것이다. 이러한 문화, 예술의 전반에 영향을 끼치는 포스트모더니즘적요소 중에서도 가장 대중적인 것은 영상매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 영상매체 중에서도 영화는 대중과의 접촉이 가장 광범위하게 나타난다. 이 글에서는 영화의
모더니즘을 자본주의 문화논리로 보는 견해에서는 상품사회에 대한 비판적 자세를 취하지 못하고 순응한다는 비난도 있으며, 모더니즘이 지녔던 최소한의 현실 반항조차 보여주지 못하였다는 반론이 제기되기도 한다. 그러나 문화 전반에 큰 영향을 미치면서 미술·무용·연극·문학·철학·음악·영화
포스트모더니즘이 우리의 문제로 조금씩 부상하고 있다는 것이다.이러한 문화.예술의 전반에 영향을 끼치는 포스트모더니즘적요소중에서도 가장 대중적인 것은 영상매체라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이 영상매체 중에서도 텔레비젼 광고와 영화는 대중과의 접촉이 가장 광범위하게 나타난다.이글에
포스트모더니즘이 우리의 문제로 조금씩 부상하고 있다는 것이다. 이러한 문화. 예술의 전반에 영향을 끼치는 포스트모더니즘적요소중에서도 가장 대중적인 것은 영상매체라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이 영상매체 중에서도 텔레비젼 광고와 영화는 대중과의 접촉이 가장 광범위하게 나타난다. 이
포스트모던 광고는 새로운 감성을 소유한 소비계층의 등장과 관련 있다. 80년대 중반에 들어서면서 등장한 신 소비계층은 학생계층과 젊은 여성 계층의, 소위 `젊은이 시장(youth market)'이 새로운 광고 시장으로 떠오르게 되었다. 이들 젊은 소비계층들은 비디오영화, 뮤직비디오, 위성방송, 외국 패션 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