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들어가며
일찍이 한국 영화의 기술력에 대해 적잖이 실망을 해온 터라 다양한 CG의 효과가 단순히 영화 줄거리의 지루함을 달래줄 수 있는 볼거리 제공의 차원이 아닌, 영화의 성패까지도 좌우할 수 있는 공상과학을 소재로 한 Science Fiction 영화라면 무조건 사절이었다. 공상과학영화라는 장르를
영화 ‘괴물’은 어느새 한국 ‘괴수 영화’ 의 표본으로까지 자리 잡게 되었고, ‘괴물’을 본 관객이라면 너나 할 것 없이 ‘괴물’이 보여주는 영상미와 스토리, 배우, 그리고 ‘괴물’이 내심 말하고자 했던 사회적 풍자까지 분석하는 등 기존 흥행영화와 사뭇 다른 태도를 보여 한동안 극장가가
괴물'의 난폭한 습격에 딸 여고생 현서를 잃게 되고, 강두와 그의 가족들은 국가나 정부가 제 역할을 하지 못하는 상황 속에서 괴물과 맞서 목숨을 건 추격과 사투를 벌인다.
봉준호 감독이 데뷔전부터 오래동안 구상했던 제작비 110억원의 이 괴수 모험물은 한국영화 사상 최대 규모의 특수효과와
영화 1000만 관객 돌파, 한국영화의 흥행신화의 이유와 위의 네 영화의 공통점을 분석하고 앞으로 한국영화의 미래와 발전가능성에 대하여 연구하고 조사해보았다.
Ⅱ.본론
1. 1000만 관객 동원 ‘실미도’ ‘태극기 휘날리며’ ‘왕의 남자’ ‘괴물’
(1)영화 ‘태극기 휘날리며’
강제규 감
I. 서 론
1. 1 개 요
- 설문을 통해 사람들의 영화관람 유형 및 실태를 알아보고, 궁극적으로 스크린 독점에 대하여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는지 분석해 보고자 함.
1. 2 조사의 목적
- 지난 2006년 여름, 우리나라 영화계를 강타하며 사상 최대의 흥행성적을 남긴 봉준호 감독의 영화 ‘괴물’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