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에서 천편일률적으로 다루고 있는 중국계 미국인의 이미지를 완전히 무너뜨린 이 영화로 웨인 왕(아버지가 서부극 팬이라 아들 이름을 '웨인'이라 불렀다고)은 미국 독립 영화계의 주목할만한 신예감독으로 떠오른다. 이어서 1984년 중국에서 이민 온 엄마와 미국에서 태어난 딸의 이야기를 따뜻하
저녁에도 많이 위험하지 않으며, 북쪽으로 조금만 더 걸으면 샌프란시스코에서 나이트 라이프를 즐기기에 가장 좋은 브로드웨이와도 연결되어 있다. 뉴욕의 차이나타운은 로워 맨해튼의 작은 지역을 차지하고 있는데, 중국 이민자들이 형성한 독특한 커뮤니티를 형성하고 있다. 커낼 스트리트(Canal
어머니가 아팠을 때 했던 약속을 지키기 위해 어머니와 중국을 첫 방문한다. 어머니가 대륙에 남겨두고 온 딸들을 40년만에 해후하는 모습을 지켜 본 그 여행에서 그녀는 <<조이 럭 클럽>>을 구상한다.
2년후 그녀는 미국식 생활방식에 동화된 화교 2세대여성들과 기구했던 어머니세대의 인생유전, 세
영화제작자들은 고통스럽고, 엄격히 양식화된 사회환경 속에 놓인 연인들의 근심을 영화로 보여주기 시작하였다. 이 시대의 대표적 감독이 막스 오필스였다. 그는 <미지의 여인으로부터의 편지>(1948), <포획>(1949), <무모한 순간>(1949)을 만들었는데, 유연한 카메라 워크와 세심하게 짜여진 세트로 억압적
미국뿐만 아니라 오늘 날 현재까지도 아직 전 세계적으로 남아 있다. 미국인들은 유색 인종에 대한 편견을 가지고 있다. 그들은 흑인, 히스패닉 또한 아시아인을 보면 시선이 달라진다. 그 중에서도 우리는 백인에게 억압받으며 갖은 사회적 비난을 받으면서도 인종차별을 극복하며 사회에 큰 이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