Ⅱ. 플롯, 공간적, 캐릭터 구조
1. 플롯 구조
→메인 플롯 : 전신에 화상을 입은 알마시에 대한 한나의 헌신적인 간호
→서브 플롯 : 1) 혼란한 전시 속에서 피어나는 수줍은 한나와 킵의 사랑은 루즈한 영화 속에서 웃음을 자아내게 만드는 요소.
2) 카라바지오가 자신을
영화의 연출을 맡은 안소니 감독에 대해서도 알아보고자 한다.
이 영화의 연출을 맡은 '안소니 밍겔라' 감독은 원래 시나리오 작가였다. 그래서인지는 몰라도 세계 대전을 배경으로 해서 아프리카 무대에서 펼쳐지는 비극적인 러브스토리 <잉글리쉬페이션트>에서 볼 수 있듯이, 극적이면서도 탄탄한
스토리텔링의 특성 및 방식
① 현행 에듀테인먼트 스토리텔링은 온․오프라인의 상호벤치마킹, 특히 온라인의 오프라인 벤치마킹 경향이 우세하다. 대체로 영화, 애니메이션, 게임 등의 내러티브를 원용하고 있다.
② 강요보다 유혹으로 : 정보의 ‘맥락’을 스토리화하여 재미있게 전달하다.
했음에도 시대의 변화에 따라서 변화된 인물들과 다르게 구성된 또 다른 하나의 리플리와 다른 형태의 영화를 보게된다.
이에 우리조는 이러한 영화의 변화를 중점으로 해서 리플리라는 영화를 분석해보고 또한 이 영화가 우리에게 어떠한 모습을 보여주고자 했는지에 대해서 살펴보고자 한다.
했음에도 시대의 변화에 따라서 변화된 인물들과 다르게 구성된 또 다른 하나의 리플리와 다른 형태의 영화를 보게된다.
이에 우리조는 이러한 영화의 변화를 중점으로 해서 리플리라는 영화를 분석해보고 또한 이 영화가 우리에게 어떠한 모습을 보여주고자 했는지에 대해서 살펴보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