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장센에 대하여 생각하기 시작했다.
공간, 움직임, 시간 개념적 요소부터 프레임, 구도, 샷, 앵글, 화면의 깊이감 등 디테일한 요소 까지 미장센에도 종류가 많았다. 우리는 최대한 창의적인 주제를 찾고 싶었고 위의 미장센 요소들과는 달리 일반적으로 정해져 있는 원칙이나 사용법이 없는 색채 미
영화 속 교량주는 액체로 변한 수수밭의 진테제이며 인간위피로 이해된다. 봉건적 공산주의 적 증후군으로부터 벗어나려는 사회적 변혁과 이탈의 징조가 보인다. 새로운 생활이 시작되려 한다. 이것은 억압으로부터 중국사회가 해방되기를 바라는 장이모감독위 생각이다. 감독은 좋은 고량주가 빚어
<황후화>(2006) 에 이르기까지 가장 중국적이며 아름답고 완벽한 화면으로 중국영화를 세계화시킨 대표 감독이다.
2) 각 영화에 나타난 장이모감독론
장이모의 작품세계는 바로 우리가 분석하는 영화 <영웅> 이전과 이후로 크게 나뉜다. 바로 본격 상업영화의 표방 및 중화주의의 노출이 그 이유다.
장예모감독의 중국 영화
Ⅰ.序論
장예모는 내가 가장 좋아하는 영화감독 중에 한 명이다. 배경이 너무 예쁘고 중국의 생활상을 그대로 보여주는 영상은 가히 세계 최고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래서 그런지 나오는 작품마다 해외 영화제에서 많은 상을 받기도 했다. 처음 이 레포트 주제를 보고
1. 서론
정치. 경제 대국 중국에서 문화대국으로 발전해가고 있는 중국을 알아가기 위해서는 우선 중국인들에게 있어서의 문화의 올바른 의미를 알아야 한다. 중국인들은 중국문화사에서 인류 문명을 특징짓는 기본원리나 힘 같은 것으로 ‘문(文)’을 들고 있다. ‘문’이란 중국 문명을 관통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