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속 교량주는 액체로 변한 수수밭의 진테제이며 인간위피로 이해된다. 봉건적 공산주의 적 증후군으로부터 벗어나려는 사회적 변혁과 이탈의 징조가 보인다. 새로운 생활이 시작되려 한다. 이것은 억압으로부터 중국사회가 해방되기를 바라는 장이모감독위 생각이다. 감독은 좋은 고량주가 빚어
장예모감독에 대해서 해야겠다는 생각을 했고, 그의 영화를 통해 드러나는 중국에 대해 이야기 하려 한다.
Ⅱ. 本論
1. 장예모감독 소개
국민당 장교의 아들로 태어나 어려서부터 공산주의 사회에서 차별을 받으며 자랐다. 문화혁명이 시작되자 그는 고향 시안에서 산시성의 한 농촌으로 이동
영화 외에도 오페라작품을 연출하였는데 1997년엔 이태리 피렌체 극장에서 푸치니의 오페라 <투란도트>를 연출한 이후, 1998년 중국 자금성 특설무대에 주빈 메타가 지휘하는 <투란도트>를 다시 무대에 올려 화제를 모았다. 장이모의 초대형 오페라 <투란도트>는 2003년 5월 서울 상암동 월드컵 경기장에서
영화 외에도 오페라작품을 연출하였는데 1997년엔 이태리 피렌체 극장에서 푸치니의 오페라 <투란도트>를 연출한 이후, 1998년 중국 자금성 특설무대에 주빈 메타가 지휘하는 <투란도트>를 다시 무대에 올려 화제를 모았다. 장이모의 초대형 오페라 <투란도트>는 2003년 5월 서울 상암동 월드컵 경기장에서
영화 외에도 오페라작품을 연출하였는데 1997년엔 이태리 피렌체 극장에서 푸치니의 오페라 <투란도트>를 연출한 이후, 1998년 중국 자금성 특설무대에 주빈 메타가 지휘하는 <투란도트>를 다시 무대에 올려 화제를 모았다. 장이모의 초대형 오페라 <투란도트>는 2003년 5월 서울 상암동 월드컵 경기장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