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약 누군가가 나의 일상을 일거수일투족 들여다보고 있다면 어떻게 될까? 아마 마음 놓고 뭐 하나 제대로 할 수도 없을 것이다. 또한 모든 행동 하나하나를 의식적으로 하게 될 것이다. 정말 생각만 해도 끔찍한 일이다. 이런 끔찍한 일이 영화 속에서 일어난다. 이 영화는 ‘타인의 삶’이라는 제목에
Ⅲ. 맺음말
이 영화를 보고나자, 예전에 감명깊게 보았었던 ‘피아니스트’와 ‘쉰들러리스트’란 영화가 떠올랐다. 내용은 달랐지만 이 세 영화의 공통점은 바로 인간의 본성에 대한 희망을 안겨주었다는 점이다. 피아니스트에서는 유대인을 숨겨주고 그에게 먹을 것을 가져다주는 따뜻한 독일인
영화가 받았던 사정은 어떻게 이해해야 할 것인가?그런 반응들은《타인의 삶》이 개별적 구체성에 입각한 영화이면서도, 동시에 모종의 총체적 보편성과 상통하는 성격을 담지해내었기에 유발할 수 있었던 것들이 아닐까?
평자가 판단하기에는 아마도 호평이든 비판이든《타인의 삶》이 끌었던 관
영화이다. 강문 등이 주연으로 출연하였다. 과거 전쟁 영화를 모방하기 위해 흑백으로 촬영된 이 영화는 5월 12일 2000년 칸 영화제에서 초연되었고 그랑프리를 이뤄냈다.
《타인의 삶》(독일어: Das Leben der Anderen)은 2006년 3월 23일 개봉된 플로리안 헨켈 폰 도너스마르크가 감독한 독일 영화이다. 타인의
삶에 충실하다.
무료함이란 단어는 조르바의 사전에 없다. 매 순간순간이 그에게는 전혀 다른 경험이기 때문이다. 조르바의 인생은 자유이고, 동시에 자유를 향한 갈등과 고민이다. 조르바에게 인생을 행복하게 만드는 것은 바로 자유라고 말해도 틀리지 않다.
마담은 폐렴에 걸려 임종 직전까지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