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제작소 '청년'에서 활동하다, 서울단편영화제에서 선보였던 단편영화 <사로>(1994)와 <생강>(1996)으로 내공을 다졌으며, <생강>으로 제3회 서울단편영화제에서 최우수 작품상을 포함한 3개 부문을 석권했다. 장편극영화 데뷔전에 이미 주목받는 감독이었다. 99년 장편 영화계에 <해피엔드>로 데뷔했을
영화 <<데뷔>>
1994년 스무살 젊은이에게 // 감독
1994년 원정 // 촬영
1995년 그랜드파더 // 주연 (젊은 남자역) - 단편영화
1995년 캣 우먼 & 맨 // 촬영, 편집
1996년 저스트 두 잇 (드라마) // 각본 - 단편영화
1996년 생강 (드라마) // 편집, 감독, 각본 - 단편영화
1999년 해피엔드 (로맨스/ 멜로, 스릴러) // 각
영화 <해피엔드> 와 <스토리오브어스>를 통해 부부관계 속에서 겪을 수 있는 문제점들과 갈등을 알아보고 그 관계를 보다 의미 있게 만들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해야하는지에 대해 조사하였다. 부부의 갈등에 대해 바라보는 시각과 그 해결 방식에 차이가 있기 때문에 좀 더 명확하게 부부관계 양상에 대
인류의 역사에서 혼인의 형태는 몇 번의 변화를 거쳐 왔다. 초기 야만 시대의 군혼에서 푸날루아 가족으로, 대우혼 가족으로, 그리고 일부일처제에 이르렀다. 어느 시기부터 몇몇의 특수한 지역을 제외하고, 일부일처제는 전 세계적 보편성을 띄며 대다수의 나라에서 시행되고 있다. 한국 사회 또한 이
② 작품해설
▶ 라벤더 향기의 의미
여자는 특별한 사건도 재미난 일도 일어나지 않는 매일 같은 일상의 반복된 삶을 살아간다. 게다가 남편과의 대화도 없으며 자식도 멀리 유학 보낸 항상 무료하며 쓸쓸한 삶이 마치 항상 꽃이 지지 않는 플라스틱 조화와 닮아 보인다. 자신도 플라스틱 조화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