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Entertainment의 노력을 해외사업부문의 성과에 초점을 맞추어 살펴보고, 나아가 그들이 성공적으로 해외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대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2. 영화산업 개관
1) 한국영화산업의 현황
영화진흥위원회에 따르면 2003년 집계된 한국영화의 관객수는 총 5,820만 명으로 스크린 쿼터로 한국영
사업부문에서는 다양한 장르 및 분야의 음악에 투자/유통을 통해 국내 음악 시장 트렌
드를 주도하며 08년 이후 현재까지 음악유통 우위 사업자 지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공연사업은 기존 뮤지컬과 콘서트에 한정되어 있던 사업의 범위를 확대하여 전시, 퍼포먼스,
문화 이벤트 등 Live Entertainment 전
사업부문에서는 다양한 장르 및 분야의 음악에 투자/유통을 통해 국내 음악 시장 트렌
드를 주도하며 08년 이후 현재까지 음악유통 우위 사업자 지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공연사업은 기존 뮤지컬과 콘서트에 한정되어 있던 사업의 범위를 확대하여 전시, 퍼포먼스,
문화 이벤트 등 Live Entertainment 전
영화 “타이타닉”이 제작비 2억 달러를 투입하여 40억 달러 이상을 벌어들였다는 이야기는 영화산업의 잠재력과 중요성을 여실히 보여주는 증거라 할 수 있다.
미국, 일본 등 선진국은 이미 이러한 문화산업의 중요성을 일찍이 깨닫고 세계시장을 선점하기 위해서 모든 노력을 경주하고 있으며, 경
, 테마 파크 산업과 연계될 수 있는 토대
→영화산업의 잠재적인 수익가치는 상영수입의 수십 배
스크린쿼터제
국산영화 의무상영제. 기본으로 외국영화의 지나친 시장잠식을 방지하는 한편, 자국영화의 시장확보가 용이하도록 해줌으로써 자국영화의 보호와 육성을 유도하기 위한 제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