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테인먼트사로 우뚝 서는 것이다. 우리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아시아 최고의 종합 엔터테인먼트사로 발전하기 위한 CJ Entertainment의 노력을 해외사업부문의 성과에 초점을 맞추어 살펴보고, 나아가 그들이 성공적으로 해외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대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2. 영화산업 개관
1) 한
엔터테인먼트 시설 창조에 집중하기 때문으로 해석된다. 교외지역의 경우는 주로 관광지나 대로변(roadside) 주변으로 유통매장이 많이 이동하고, 도심지역의 경우는 주로 역 주변으로 이동한다. 그 일례로 경기도 의정부역사(驛舍)가 할인점과 영화관, 문화시설이 집결된 복합 쇼핑센터로 탈바꿈한다는
중심의 극장변질 우려, 과도한 부대시설 운영으로 인한 높은 운영비 등이 있다.
3) Opportunirty(기회)
계속적인 영화산업의 성장, 관객수의 비약적 증가, 인프라구축 및 질적 수준향상이 있다.
4) Treat(위협)
경쟁업체(메가박스, 롯데시네마)의 공격적 시장 점유전략, 소비자들의 계속적 구매의욕 변
전략에 대한 강력한 시사점을 제시하는 데까지 이르고 있다고 평가받고 있다. 이 책을 통하여 경영전반, 그 중에서도 특별히 인적자원관리 중심으로 이 감성 비즈니스 적용 사례를 고찰해 보고 그를 통하여 앞으로 한국 엔터테인먼트 시장의 발전방향에 대하여 모색해 보고자 하였다. 편의를 위하여 서
영화 상품은 한번 관람한 소비자가 다시 같은 영화를 관람하는 일은 거의 드물다. 이와 같은 영화 상품의 특수성을 이해하기 위하여 문화 산업, 영상 산업, 엔터테인먼트산업과 서비스 산업의 각 측면에서 영화의 위치를 살펴보고자 한다.
1. 문화 산업으로서의 영화 상품
문화 산업은 말 그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