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에서 발견된 도마복음이 이러한 형태를 가지고 있다는 것으로부터 추론할 수 있다.
Q를 지지하는 학자들은 Q를 사용한 공동체는 마가복음을 사용한 공동체가 이방인 기독교를 대상으로 삼고 있는 것과는 다르게 철저히 유대적인 공동체였다고 주장한다. 이방인 교회와 유대인 교회가 분리되어
예루살렘은 하드리아누스 황제(117-138)에 의하여 재건되고 아일리아 카피토리나 Aelia Capitorina라고 개칭했다.4세기에 그리스도교가 로마제국의 공인을 받은 후 이 도시 이름은 다시 성서의 이름으로 돌아가서 예루살렘이 되고 거룩한 도시가 되었다. 빛나는 과거를 가진 예루살렘은 다윗의 도시인 것이다
예루살렘 문제는 이스라엘, 팔레스타인 양측이 모두 자신들의 수도로 선언한 도시이며 국제적으로는 1947년 이 도시를 국제관리 하에 두자는 결의를 한 바 있었다. 이스라엘도 이에 대해 매우 강경한 입장을 고수하며 東 예루살렘이라는 용어도 사용하지 않으려 한다. 그들은 서구를 포함한 전 기독교
왕들에 대한 언급이 있는 관계로 다윗의 사후. 유다와 이스라엘 양왕국으로 분열하기까지 본서가 완성되어 있지 않았음을 보여주고 있다. 그러므로 삼상 1-24장까지는 사무엘이 저작하였고 나머지는 나단이나 갓(삼하24:11-19)이 편집했다는 고대(古代)의 신앙을 옳은 것으로 받아들이고 있다. 현재 학계
예루살렘의 최고 법정에 관한 법(17:8-13), 사제에 관한 법(18:1-8)으로 나눈다. 일부 다른 학자들은 여기에 도피성에 관한 율법까지 포함시켰는데 이것은 많은 장소들이 폐지된 후 도피성 제도를 새롭게 규정한 율법이다(19:1-13).
최일즈(B.S.Childs)도 "그의 이름두시려고 그가 선택하신 한 장소“에서만 야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