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세극의 발달단계
미사예배극(Liturgical drama)
중세에 교회는 신도들에게 성경의 내용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연극적 요소를 가미하는 등의 노력을 하게 되었다. 미사예배극은 교회에서 성직자들이 성서의 주요한 사건이나 성자들의 생애를 소재로 음악에 맞추어 라틴어로 노래하거나 낭송하
순환극(Cyclical plays 또는 Pageant plays, Corpus Christi plays)
성직자들이 주축이 되어 공연되던 예배극이 교회로부터 독립되면서 중세의 동업조합인 길드가 이를 주관하게 되었고, 각 길드는 그리스도 성체절 축제에는 천지창조, 예수의 부활, 최후의 심판 등 성경의 주요 내용을 일종의 연속극처럼 공연하였
Ⅰ. 서 론
청소년은 일반적으로 아동이 성인으로 변해 가는 중간에 놓여져 있는 사람을 의미한다고 볼 수있다. 그러나 사람의 성장은 점진적이고 불확실하기 때문데 언제 시작하여 언제 끝이난다라고 규정짓기는 힘들다고 볼 수있다. 이러한 점을 감안하여 청소년을 다음과 같이 정의하고 있다. 즉,"
기유교회 유치부실
주제성구(외울 말씀)
오늘 다윗의 마을에 너희를 위하여
구세주께서 태어나셨다.
그는 곧 그리스도 주님이시다.
(누가복음 2장 11절) - 쉬운성경
동 극예배시간에 알아 본 예수님의 탄생을 직접 동극을 통해 친구들과 함께 상상력과 독창성을 발휘하며 참여한다.
신약성서는 예배 구조는 “하나님의 제의 또는 여러 신들의 제의적인 종교사적인 개념이 복음을 받아들이며 내적 근본이 변화되었고 이 변화로부터 초대 그리스도교의 예배에 대한 이해가 발전하게 되었다고 볼 수 있다.
I.예수와 예배
자신은 한 번도 정식으로 제의에 참석한 일이 없는 예수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