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배의 형식은 지방에 따라 다르고 시대에 따라 변하기도 하는데, 구약과 신약 사이에서도 예배의 형식이 달라진 것이 사실이다. 한완상, 한국교회 이대로 좋은가? (서울: 대한 기독교 출판사, 1982), p. 130.
그러나 예배의 정신은 본질적인 문제인고로 예배한다는 것이 무엇인가를 깊이 인식하지 않으면
론은 인정하지를 않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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Ⅱ. 핸더슨의 이론을 적용하여 작성하시오
1. 핸더슨의 이론의 주요 개념에 대해 간략히 정리하시오
1) 핸더슨(Virginia Henderson)
핸더슨은 1897년 미국의 미주리주 캔사스시티에서 출생을 하였으며 법률가인 부친을 따라 주로 버지니아에서
예배는 하나님께서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에게 무엇을 행하셨는가를 알고 깨달은 사람들이 기쁨과 감사와 찬양을 하나님께 드리는 구체적인 행동이다. 그러나 한국의 많은 목회자들이 말씀 중심의 예배에는 지대한 관심을 보이면서도 교회 안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는 교회음악에 대해서는 그 동안 안
들어오기까지 바이러스가 살아있을 확률은 극도로 낮고, 아직 관련 사례나 증거도 없다. 이 장에서는 보건의사소통4D) 본인(혹은 주변사람들)이 코로나-19에 대한 정보를 획득한 과정에 대해서 보건의사소통 단계에 따라 정리하고, 효과적인 정보 획득을 위한 방안에 대해서 의견을 제시하기로 하자.
② 예배의 한 부분
예배의식은 선사시대나 원시민족에게만 존재하는 것이 아니다. 오늘날에도 인간은 끝임없이 의식을 통해 자신들의 모습을 확인하고 부족함을 보충하고자 한다. 그러니까 문명이 발달했다고 예배의식이 약화되거나 사라진 것이 아니라 시대흐름에 따라 외형적 모습이 달라진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