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배학」(대전: 세화출판사, n.d.), 193, 194.
또한 예배 음악은 예배 시 이루어지는 하나님에 대한 찬양임에도 불구하고, 그 대상이 인간 하나님께 향한 찬송이 아닌 노래가 되고, 인간의 감정을 중요시하고, 예배가 아닌 예배를 위한 하나의 과정적 순서로 이 되어버린 것이다.
아래에 제시된 글은 예배
Ⅰ. 서론
오늘의 예배의 경향은 대체적으로 기독교신앙의 본질을 지키면서도 전통적인 예배관습을 회복하려는 노력과 더불어 지역교회들이 속한 시대와 문화 및 상황에 맞는 예배의 옷을 입고 예배의 효율을 기하는 노력들이 다각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는 모습이다. 이러한 현실 하에서 한국교회의
예배의 질적인 문제다. 이런 문제들은 양적인 성장과 함께 발전해 오지 못한 데서 기인한 것으로 보이는데 참으로 안타까운 일이 아닐 수 없다. 예배는 하나님께서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에게 무엇을 행하셨는가를 알고 깨달은 사람들이 기쁨과 감사와 찬양을 하나님께 드리는 구체적인 행동이다. 그러
음악의 정의
-음이란 소재로 한 시간예술, 즉 박자, 가락, 음성, 선율, 화성, 음색 등을 갖가지 형식으로 조화하고 결합하고 정한 법칙과 형식으로 종합해서, 목소리나 악기를 통하여 사상 또는 감정을 나타내는 시간 예술
음악의 구성
①멜로디(Melody) : 음악의 주체가 되며 작곡가의 주체성과 관련
②
Ⅰ. 기독교 역사
기독교의 일반적인 배경을 살펴보면 지리적 배경과, 정치적 배경, 사상적 배경, 종교적 배경으로 볼 수 있다.
먼저 지리적 배경으로는 기독교가 발생한 팔레스틴은 길이가 150마일, 넓이가 60마일로 우리 나라 강원도보다 작은 땅이다. 동쪽으로는 넓은 아라비아 사막이 있고, 서쪽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