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 만남의 사건이었다. (고전9:1), (고전15:8)
- 바울은 갈라디아서 1:16에서 그의 일생의 중대한 전환점에 대해 이야기한다.
- 36년경 바리새인이었던 바울이 그리스도인이 되었으며 또한 "이방인의 사도가"가 되었다.(롬11:13)
- 예수그리스도의 계시로 인하여 그는 그리스도의 복음을 전하기 위해 어떤
의 해석학적 함의들
베드로의 고백에 대한 세복음서의 기술들은 단순하게 하나로 융합되기 어렵다. 이러한 시도는 각각의 복음서의 다른 역할들과 각 증언의 독특한 느낌을 보여주는데 실패한다.(전통적 융화론자들의 문제점) 또 다른 한편으로 역사적 발전을 넘어 보다 큰 정경적 관계를 확립하려는
의 본질적인 술어가 된다. 종교의 성격은 인간의 본질을 다른 본질로서 직접적으로, 무심결에 무의식적으로 직관하는 것이다. 그러나 이렇게 대상적으로 직관된 본질이 반성의 객체, 신학의 객체가 되면, 그것은 허언과 기만과 배반과 모순과 궤변의 무궁무진한 보고가 된다.
신의 본질은 공상의 본질
Ⅰ. 서론
종교의 본질적 입장은 실천적(praktisch)인 입장이다. 즉 여기서는 주관적인 입장이다. 종교의 목적은 인간의 복지, 구원, 행복이며, 신에 대한 인간의 관계는 인간의 구원에 대한 인간의 관계 이외에 아무 것도 아니다. 즉 신이란, 영원의 구원이 실현된 것 또는 인간의 구원과 행복을 실현하는
의의미로서, 교회는 그리스도가 두 번 탄생, 즉 한번은 영원하고 또 다른 한번은 시간에 있어서 특별한 점에서의 탄생을 겪었다는 것을 믿는다.
사실상 정교회의 보수 신학적 입장은 오히려 WCC 내 인본주의신학자들에게 도전을 줄뿐만 아니라, WCC 내 에큐메니칼 운동이 성경 신학과 정통적인 보수 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