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겨 넣는 퍼포먼스를 펼친다. 이러한 건물의 상징성에서 유추할 수 있듯, 우리는 그가 ‘fuck’이라고 말하는 대상이 무엇인지를 몹시 쉽게 파악할 수 있다. 결국 서구 중심 문명, 미국의 패권주의 정치, 중국정부의 비민주적 행태에 대한 비판적 인식을 그는 그 만의 방식으로 표현하고 있는 것이다.
정치에 대하여 부정적인 입장을 취할 수밖에 없다. 마찬가지로, 예술가들이 미술 속에서 의도적으로 정치를 다룬다고 할 때, 대개 논파하려는 개념은 바로 치안으로서의 일반적인 정치개념이라 할 수 있을 것이다.
앞으로 소개할 아이웨이웨이 역시 중국의 올림픽 경기장 건축에 열심히 참여하디 점
정치, 사회적 현실에 전통적 문학과 외래적 문학이 뒤엉키면서 이 시기에 문학은 문화예술의 영역 뿐 아니라 사회 계몽의 수단으로 이용되기도 하였다.
신소설이 개화계몽 시대의 주도적인 서사 양식으로 자리 잡게 된 것은 이인직의 문필 활동과 함께한다. 이인직은 신소설의 본격적인 등장을 의미
예술제, 체육제 등 축제의 기본적 면모가 갖추어진 시기
서구문화의 낭만성과 한국 전통문화의 계승이 서로 양립했던 시기, 비정치석 축제가 전환, 정치성이 가미된것은 1972년 ’10월 유신 전후’
대학축제가 지녀야 할 정체성에 대한 모색과 함께 '우리 것을 찾자'는 모토가 강하게 제기 된 시기
청
포함한 신문화운동이었다. 1920년대 초기에는 뜻을 같이 하는 작가들이 모여 문학단체를 결성했는데, 그중 문학연구회(1921. 1 설립)와 창조사(1921. 7 설립)가 대표적이다. 문학연구회는 저우쭤런[周作人]·마오둔[茅盾] 등이 발기하여 '인생을 위한 예술'을 표방하고 사실주의적 문학을 제창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