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의 자율적인 새로운 기틀을 이룩하였다. 또한 그는 예술적 표현을 시도할 때에는 으례 대형카메라를 써온 일반적 관례를 깨고 소형카메라(hand camera)를 써서 생동감이 넘치면서도 시적(詩的)인 《종착역》(1907)이나 《3등선실》(1893) 등의 작품을 발표하였다. 이리하여 그는 근대 사진의 아버지라 불
사진에서 ‘신체’는 다양한 이야기들로 구성. 우리 삶을 해석. 불합리한 것에 대해 도전하는 등 적극적으로 발언하고 있다. 실제로 20세기 미국의 예술사진들은 사진의 기계적인 이미지를 살리고 다른 이미지로 만드는 과정에 인간의 감정을 담아내려 했으며 사진의 순수한 영역을 모색, 철저한 형식
예술의 가장 중요한 대상으로 취급하여왔다. 사진예술에서도 기술의 발달과 함께 빛과 그림자의 효과를 이용하여 누드는 중요한 피사체가 되었다. 이와 같이 예술의 영역에서 ‘미적(美的) 대상으로서의 육체’, 다시 말해서 ‘작품화되는 나체’의 전통이 중세 때 잠시 제약받았다고는 하나 그리스시
조사하고 그 내용을 쓰시오. [안셀아담스와 역사적 배경 (5점), 존시스템 (5점), 적정 노출의 이해 (5점)] 2. 앙리카르티에 브레송의 결정적 순간에 관해 조사하고 그 내용을 쓰시오. [앙리까르티에 브레송 역사적 배경 (5점), 결정적 순간 (5점), 앙리까르티에 브레송의 사진을 보고 느낀점 (5점)에 대해 분석
예술적 표현으로 취급한다. 스티글리츠는 구름을 통해 자신의 감정과 내면 세계를 표현하고자 했다. 그의 작품세계는 다양한 주제와 스타일로 구성되어 있으며, 다음은 그의 주요 작품세계를 살펴보겠다. 이 장에서는 사진의이해1공통 유명 사진가의 사진을 선정하고, 그 사진 작업을 조사하여 그 특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