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예술은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쉽게 다가 설 수 있는 분야가 되어 버렸다. 보편성은 수요나 양적인 면에서 사진의 발전을 가져다주었으나 일반인들의 접촉을 쉽게 받을 수 있는 보편화된 예술이 되어 버렸다. 자신의 작품에 대해 의미 부여가 종전보다 훨씬 더 중요해 졌음은 두 말 할 것 없다. 여기
사진 또한 미국사회의 모습을 그대로 보여주는데 암울하고, 냉소적인, 비판적인 시각에서 사진을 제작했다는 점이 사진작품의 특징이라고 볼 수 있다.
이 장에서는 1. 알프레드 스티글리츠의 “등가(Equivalent)”에 관해 조사하고 그 내용을 쓰시오. [알프레드 스트글리츠의 역사적 배경 (5점), 등가 Equival
사진의 자율적인 새로운 기틀을 이룩하였다. 또한 그는 예술적 표현을 시도할 때에는 으례 대형카메라를 써온 일반적 관례를 깨고 소형카메라(hand camera)를 써서 생동감이 넘치면서도 시적(詩的)인 《종착역》(1907)이나 《3등선실》(1893) 등의 작품을 발표하였다. 이리하여 그는 근대 사진의 아버지라 불
사진작가 최초로 파이널리스트에 이름을 올린 성남훈이 제주 4.3사건을 주제로 한 ‘붉은 섬(Red Island)’을 비롯해 그의 주요 대표작들을 선보이고 있다. 성남훈 작가는 민중의 고통과 애완을 다큐멘턴터리 사진작품으로 민중들에서 소개하여 많은 호평을 받고 있다. 이 장에서는 사진의이해1공통예술
사진도 회화 형식과 똑같은 방식으로 제작할 수 있으며, 그 주제 또한 당시 예술로 인정받고 있는 아카데미회화와 조금도 다름없는 예술성을 획득할 수 있음을 증명하려고 하였다. 기계적 복제 생산물인 사진의 재현성을 극복하고 수공예적인 장인적 솜씨로 예술가의 영혼을 작품에 투영해서 하나 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