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이 또한 오타쿠이다.
음침하고 불쾌한 맥락에서나 언급되던 오타쿠란 말이 다시 재평가 받기 쳄徘?것은 일본의 애니메이션이 세계적으로 인정 받기 시작하면서이다. ?성공 비결을 '애니메이션오타쿠가 많아서'로 매스컴들이 결론 지으면서 10여년을 음지에서 차별 받던 오타쿠 들에게도 햇
-만화 코스프레 안에 일반적인 캐릭터들을 다루는 일반 코스프레와 하녀복장을 하는 메이드 코스프레가 있으며 아이돌 코스프레 안에 비쥬얼 코스프레와 스타 코스프레(팬 코스Fancos) 그리고 그 외에 자신이 캐릭터와 복장을 모두 창작하는 창작코스정도로 분류를 나눌 수 있다.(http://ko.wikipedia.org,2006)
애니메이션은 0.6%로 출판37%(21조원), 방송 18%(10조원), 광고 16%(9조원)에 비해 매우 저조한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1000억 달러 규모의 세계 애니메이션 시장에서 미국이 44%(440억 달러), 유럽은 24%(240억 달러), 일본이 22%(220억 달러)를 차지하고 있는데 비해 한국은 불과 0.3%(3억 달러) 밖
이지메로 발전했다.
또한 1970년대는 학원 교육이 일상화되는 시기와도 일치한다. 방과후의 시간은 모두 학원에 다니는 것으로 점령당했고 모든 생활의 학교화가 완성되었다. 오타쿠는 이런 학교교육에 대한 반발과 자기보호에서 발생했다. 그들은 ‘지긋지긋한 24시간 학교체제’라는 일상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