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생하였는데, 그 근원은 유럽의 대중연극, 오페라․오페레타․발라드 오페라(俗謠歌劇) 등이다. 1728년 이와 형식이 비슷한 존 게이의 《거지 오페라》가 런던에서 상연되었는데, G.에드워드가 제작한 《거리에서》(1892년 초연)를 첫 뮤지컬로 본다. 미국은 최초의 뮤지컬 코메디를 탄생시켰
1. 르네상스를 바라보는 두 가지 관점
르네상스를 바라보는 두 가지 대비되는 시각이 존재했다. 하나는 중세와의 단절을 강조하는 시각과, 또 하나는 중세와의 연결을 강조하는 시각이 그러하다. 르네상스와 인문주의의 역사적 의의를 알아보기 위해서, 이 두 가지 관점을 살펴보는 것은 그 시대의 연
오페라 작품들은 고대 희랍의 전설과 신화를 토대로 한 것이었고, 주로 귀족들만 대상으로 공연되었다. 얼마 후에 이탈리아, 더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베니스에서 대중용 오페라하우스가 세워졌는데 무역업자, 은행가, 대규모 상인 등 중산계급 세력이 부상한 결과였다. 그들에게는 돈이 있었고 오락을
오페라의 주된 소재로 삼았던 17,18세기 세리아(opera seria : 심각한 오페라) 형식의 막간을 이용하여 공연되는 짧은 희극 오페라를 인터메쪼라고 불렀다. 그러던 중, 인터메쪼가 인기를 더해 가면서희극 오페라로 독립하였고 막간에 극적 흐름을 돕는 기악곡을 간주곡으로 부르게되었다. 간주곡 역시 아름
부르크하르트의 관점
1.1. 인공물로서의 국가
교황과 신성로마제국 황제들의 대립은 이탈리아 내부에서 황제당과 교황당의 분열을 야기하여 지속적인 정치적 혼란의 요인이 되었다. 또 북부 이탈리아에서도 자치도시들이 난립하고, 중부에서는 교황을 중심으로 한 교회국가가 있었으나 그 휘하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