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정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2000. 10. 미국에서의 "마지막 왕국" 영어 버전 서비스 계약 체결
2000. 12. "천년" 중국 본토 서비스 계약 체결
2001. 03. Digital Bros S.p.A. 와 "미르의 전설2" 유럽 서비스 계약 체결
2001. 06 대만 Pacific Telecom 그룹과 "마지막 왕국" 대만 서비스 계약
중국 시장에 문을 두드릴 가능성은 매우 크다. 중국 시장에 스타 크래프트를 제작한 블리자드의 war of craft도 진입할 계획이고 MICROSOFT 등에서 서비스하는 게임이 진입할 가능성이 높다. 이로써 다양한 경쟁사의 출현이 예상된다.
(2) 2003년도 정보산업부 18호 문건의 분석.
-2003년도 정보산업의 거시적
중국을 두고 빌게이츠가 '중국이 SW를 훔친다. 내버려두다가 10년 후 비용을 돌려받을 것이다' 등의 발언을 함으로써 반감을 고조시키는 계기가 됐다. 이밖에 MS의 중국 기업 고소, 비너스 프로젝트 실패 등도 MS의 중국전략 실패에 한몫 거들었다. 그러나 MS는 최근 전략을 수정해 중국 정부와의 화해를
중국시장에서의 우리나라 온라인게임의 선전은 주목할 만 하다. 중국온라인게임 시장을 거의 독식하고 있다고 할 만큼 독보적인 위치를 고수하고 있다. 또한 앞으로도 계속해서 새로운 경쟁력 있는 국내 업체들의 진출이 예상되고 있다. 중국은 매년 빠르게 경제성장을 이루고 있어, 이와 함께 컴퓨
중국 모바일 게임시장에 진출한 국내기업과 외국기업의 사례를 살펴보고 어떤 방식으로 진출하였는지 진출특성에 대해 알아 볼 것이다. 제3장에서는 제1장과 제2장을 바탕으로 우리기업은 어떻게 중국 모바일 게임시장에 진출해야하는지 우리 기업의 진출전략에 대해 논할 것이다. 그리고 마지막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