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회사의 입장에서는 끊임없이 게임을 즐기는 유저가 많을수록 더욱 많은 매출을 올릴 수 있다. 따라서 더욱 중독성 있는 게임을 만들어 유저들이 즐길 수 있도록 제공하게 된다.
③.현금거래 발생의 원인
앞서 사람들이 온라인게임에 몰입하는 이유 몇 가지를 설명하면서 어렴풋이 현금거래
게임치고는 중독성이 엄청 강한 게임이라 사람들이 취미와 멀게 장시간 게임을 하는 그런 게임입니다. 이렇게 인기가 많기 때문에 현금거래도 활발하고 그 어느 게임보다 현금으로 가치가 높은게 리니지입니다. 그리고 게임상의 아이템이나, 몬스터 등을 보면 우리가 평소에 알고 있는 판타지성 이름
게임서버에 온라인으로 접속하여 진행하는 게임
1-2. 인터넷 게임의 인기 증가 원인
■ 저렴한 비용
■ 인간의 본능적 욕구 충족 수단
• 정복욕구, 파괴본능, 새로운 흥미 충족, 현실도피, 가상의 자아실현
2. 인터넷 게임의 문제점
2-1. 사회 구성원에게 미치는 문제점
■ 아이템의 현금거래
초
제1 절. 연구 소개 및 목적
사이버 아이템 현금거래란 온라인게임상의 아이템이나 사이버머니 등을 사고파는 것을 말한다. 대부분의 게임 업체들은 게임 내의 아이템이나 사이버머니의 소유권을 자사가 가지고 있다고
약관 보통 많은 고객을 대상으로 상품이나 용역을 제공하는 사업자가 대량거
게임으로 인한 직업 등의 등장이 문제가 되는 것이 아니라, 그것이 본질적으로 가지고 있는 폐해를 알지 못하고 그 미지 세계의 환상에 사로잡혀 뛰어든다는 것이다.
많은 온라인게임에서 문제시되고 있는 것이 아이템의 매매이다. 게임상의 아이템은 그 가치에 따라서 현금으로 거래가 이루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