Ⅱ. 성공요인 및 전략
*서사전략
1.스토리 강박증
스토리 기반 애니메이션
‘시작도 스토리, 끝도 스토리’
“모든 픽사의 필름은 스토리에 의해 추진된다”
(All Pixar films are driven by a story)
스토리 창작에 제작기간의 반 이상 투자
2.흥행 법칙 거부
안티 디즈니(Anti-Disney)
기존 동화/설화 각색
설화는 실제로 있었던 것 같은 그럴 듯한 이야기이지만 사실적 이야기 그 자체는 아니다. 설화는 기본적으로 ‘만들어낸 이야기’이기 때문이다. 설화의 구전적 성격은 그 전승의 일정한 법칙, 즉 ‘이야기의 틀’을 갖는 것을 전제로 한다. 설화가 입으로 전승되는 과정에서는 이야기의 일정한 틀에
Ⅰ. 개요
악마의 출현, 그리고 천상도 지상도 아닌 새로운 공간인 지하의 출현 등, 이것들로 인하여 인간세계는 비로소 의미 있는 공간이 된다. 이제 신들이 사는 천궁이 아닌 인간세계가 악마의 탈취공간이 된 것이다. 탈취공간이 된다는 것, 그것은 그러한 세계에 산다는 것 자체가 매우 두려운 것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