Ⅱ. 성공요인및전략
*서사전략
1.스토리 강박증
스토리 기반 애니메이션
‘시작도 스토리, 끝도 스토리’
“모든 픽사의 필름은 스토리에 의해 추진된다”
(All Pixar films are driven by a story)
스토리 창작에 제작기간의 반 이상 투자
2.흥행 법칙 거부
안티 디즈니(Anti-Disney)
기존 동화/설화 각색
성공요인 - 5P분석
PLACE
미국 캘리포니아에 Disney Land 설립
미국 플로리다 올랜도에 Walt Disney World 개장
일본의 치바에 Tokyo Disney Resort 개장
프랑스의 마른느라발레에 Disney Land Paris를 개장
각 디즈니 랜드는 주제별 구역과 놀이기구 및 작은 안내소 및 상품의 진열마저 매우 비슷하게 구성되어 있
이러한 디즈니의 공격적인 인수합병전략은 긍정적으로 평가된다. 디즈니의 캐릭터들은 충분히 매력적이지만 많은 고객층을 모두 다 포용하기에는 어려움이 따른다. 때문에 디즈니는 마블이나 루카스 필름과의 인수합병을 통해서 새로운 고객 군을 넓힐 수 있었다. 또한, 캐릭터 컨텐츠는 디즈니의 핵
픽사는 여느 회사와는 달리 컴퓨터 애니메이션만을 전문으로 만드는 '장인회사'이다. 그리고 그들이 20여 년에 걸쳐 만들어낸 6편의 장편 애니메이션들은 매번 전작의 기록을 갈아 치우며 현재까지 100% 성공의 장타를 날리고 있다. 컴퓨터 애니메이션으로 불가능하다고 여겨지던 ‘몬스터 주식회사’의
제1장 해당 기업에 대한 일반적 이해 비교분석
1. 디즈니의 시작
만화영화 제작가인 W. 디즈니가 1928년 월트디즈니프로덕션을 설립하면서 비롯되었다. 빨간 셔츠와 노란 신발의 《미키마우스》가 큰 성공을 거둔 것을 비롯하여, 《백설공주》(1937) 《피노키오》(1940) 《신데렐라》(1950) 《메리포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