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원이야기를 쓰면서 유명한 극작가 대열에 들어섰고, 같은 해에 The Sandbox 모래상자, 이듬해에 The American Dream 미국적 꿈, 그리고 1962년에는 브로드웨이로 진출하여 Who's Afraid of Virginia Woolf? 누가 버지니아 울프를 두려워하랴로 뉴욕 극비평가 상을 비롯한 상을 휩쓸었다. 그러나 Albee는 작품의 상업적
무대 행위 그리고 단절된 대화, 무의미한 대사, 상투적 어구의 반복, 의성어 혹은 유음으로 혼돈된 문형들로 인해 세계질서가 와해 되고있는 모습을 그려나간다. 이러한 혼돈과 무질서한 이야기의 나열로 우리 삶의 무의미성과 부조리성 그리고 인간의 소외와 고독을 드러내고자함을 알 수 있다.
1.라쇼몽
감독:구로사와 아키라 [黑澤明(흑택명), 1910.3.23~1998.9.6]
35세의 나이에 자살한 우쿠다가와류 류노스케(Ryunosuke Akutagawa) 단편 소설인 '라쇼몽'과 '숲속에서'를 각색한 작품으로 오즈 야스지로, 미소구치 겐지와 함께 일본 영화의 대표적 감독으로 꼽히는 구로사와 아키라에게는 세계적 감독이
이야기, 간단히 말하자면 이런 줄거리의 책이다. 책은 크게 3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첫째는 주인공의 유년시절, 둘째는 호랑이와의 표류기, 셋째는 구조된 후의 또다른 파이의 이야기이다.
주인공인 피신 몰리토 파텔은 자신의 이름이 싫어 파이라는 이름을 사용한다. 그는 동물원을 운영하는 아버
Ⅰ.서론
일본사람들은 일반적으로 한평생 세 번 정도 동물원에 간다는 말이 있다. 첫 번째는 어렸을 때 부모님 손에 이끌려서, 두 번째는 부모가 되었을 때 자식을 데리고 그리고 세 번째는 노인이 되었을 때 손자와 같이 간다. 그냥 웃어넘길 수도 있는 이야기지만, 동물원의 입장에서 보면 그저 웃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