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로켓
로켓은 11세기 초 중국 시대부터 발명되어 끝없는 발전을 했다. 이때는 화살에 불 달린 것 정도 밖에 안 되어서 큰 화력을 기대하긴 힘들었다. 유럽에는 13세기에 전해져서 미국 독립전쟁 때 영국군에서 로켓 부대가 생겼다고 한다. 하지만 이때도 시각효과 이외엔 큰 효과를 기대하긴 힘들었
우주선의 작동을 모니터하여 문제들을 감지하고, 진단하고, 복구하게 된다.
Game Playing게임분야 : IBM 의 Deep Blue 는 공식적인 체스 시합에서 Garry Kasparov 를 3.5 대 2.5 로 격파하여 최초로 세계챔피언을 이긴 컴퓨터 프로그램이 되었다 (Goodman and Keene 1997). Kasparov 는 그와 대면하고 있는 "새로운 종류의 지능"
활용한 촬영이 사용되어져 그 후 이러한 시도와 더불어 다양한 기법들이 추가되면서 잠수함, 항공기, 우주선 등 거대한 물체를 근접 촬영하거나 마을이나 도시의 원경이 필요할 때, 혹은 화산이나 건물의 폭파 장면이 필요할 경우로 까지 그 범위가 확장되었다. 이 때 사용되는 기법들은 크게 조명이나
우주에 인공위성과 우주선을 쏘아보내기만 하고 기존의 쓰레기에 대해서는 아무 대책도 취하지 않는다면 우주 쓰레기의 위험성은 더욱 커질 수밖에 없다.
4. 우주 쓰레기로 인한 피해
21세기에는 새로운 종류의 교통참사가 세계의 매스컴을 장식하게 될지도 모른다. 그것은 바로 우주여객선의
우주항공, 생명공학 및 의약, 신소재산업 등 첨단기술산업을 대표적 지식기반산업으로 간주하였다. 그러나 최근 10여년 사이에 이루어진 인터넷으로 대표되는 범세계적 정보통신망의 구축 및 활용의 확산과 정보통신기술의 급속한 발전 그리고 세계화 확산에 따른 경쟁의 심화는 정보통신관련 기기 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