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도가 되어 버렸다.
나아가 결과적으로 에큐메니칼운동은 한국교회를 분열시킨 이유중의 하나가 되었다.
그래서 본고에서는 교회의 분열과 선교에 있어서 부정적인 영향을 끼친 에큐메니칼선교론의 원리와 교리들을 소개하고 복음주의 입장에서 비판하므로 바람직한 선교론을 정립하고자 한다.
I. 서론 - 시대의 흐름인 상대주의적 가치관
흔히 사람들은 현 시대를 지칭하여 “탈권위주의 사회”, “해체주의적 사회”라는 말을 자주 사용한다. 이는 지금의 시대가 하나만의 주장을 옳다고 정의하기 이전에 다른 관점에서 살펴보며 서로의 입장을 인정하는 눈을 가진 시대임을 알맞게 나타내는
교회의 바벨론 포로기(1932-1960), (5) 기독교가 민중의 교회로서 자기 정체성을 다시 찾고 사명을 재인식한 시기(1960-현재). 최성일, 한국 개신교 선교유형과 미래의 선교방향 p. 506
2. 1. 복음운동의 시기(1876-1896)
1876년 만주에서는 이용찬이 존 로스를 만나 그리스도교 신앙을 받아들인 해이다. 이들
2. 존 모트의 생애
선교 동원가. YMCA운동가. 에큐메니칼 지도자. 한국명 목덕.
미국 뉴욕 주 매너 리빙스턴에서 출생하였으며 어려서 아이오와주(Iowa) 포스트빌로 이주하여 그곳에서 성장하였다. 16세 되던 해 1881년 16세때 집을 떠나 Upper Iowa University대학에서 부속 예비학교(고등학교)를 마치고, 이어서
3. 이종성의 그리스도 이해 _예수께서 하신일과 가르치신 일
예수의 지상 생활33년 중 마지막 3년 동안 예수는 여러 가지 특이한 교훈과 행동을 보여주셨다. 그 교훈과 행동은 다음과 같다.
1) 숨어있는 하나님을 계시해 주셨다. 이종성, 『이야기로 푸는 조직신학』, (서울: 대한기독교서회, 19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