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의 순서는 상호 관련이 있어 계획적인 방법을 취하는 것이 보통이다. 이를테면 인물화에서 얼굴의 내부를 먼저 그리고 윤곽을 나중에 그리며, 인물의 얼굴을 맨 나중에 그리는 사람은 대인관계에 문제를 보이는 것으로 타인과의 정서적 접촉을 즐거워하지 않는 사람임을 나타내는 것이다.
감각과 지각
I. 감각
1) 감각과정 개괄
우리는 외부 자극에 어떻게 반응하는 것일까? 먼저 외부 자극은 우리의 특정 감각기관의 수용기 세포(receptor cell)를 자극한다. 더 정확하게 이야기하자면, 특정 형태의 에너지가 수용기 세포를 자극한다. 예컨대, 시각은 빛의 파장 에너지에, 그리고 청각은 공
Ⅰ. 서론
원근법이란 무엇인가
원근법은 눈에 보이는 사물(3차원)을 평평한 면(2차원)에 묘사하여 그리는 기법으로 르네상스 시대에 발명되었다. 그렇다면 원근법 발명 이전에는 사물을 어떻게 그렸을까? 르네상스 시대 이전에는 표현하고 하는 대상이 화가와 대상 사이의 공간의 원칙에 따라 묘사된
원근, 음영, 질감 등의 표현을 위해 렌더링 과정을 수행함
그래픽스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종속적인 패키지로부터, 응용 프로그램의 호환성을 위하여, 장치 독립적인 고급 패키지로 발전해 옴
법적 표준 (de jure)
GKS (Graphical Kernel System) : 2D
GKS-3D
PHIGS (Programmer’s Hierarchical Interactive Graphics System) : 3D
PH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