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어러블 컴퓨터로 볼 수 있으며, 최근에는 웨어러블디바이스(Wearable device)라 지칭하기도 한다(서기만·유미연, 2013).
웨어러블디바이스에 대해 선행 연구자들은 웨어러블디바이스를 다음과 같이 정의하였는데, 먼저 웨어러블 컴퓨팅의 선구자로 불리는 토론토 대학의 스티브 만 Steve Mann 교수는 사용
정의에 대해서는 학자들마다 조금씩 다르지만 공통적으로 과학과 기술의 융복합을 통한 가치의 창출과 확산이라는 관점이 존대하고 있다. 박형근?김영훈(2014) 박형근?김영훈, Industry 4.0, 독일의 미래 제조업 청사진, 포스코경영연구소, 2014.
에 따르면 1차 산업혁명은 증기기관 발명에 따른 기계 혁명이
사례를 살펴보고 앞으로의 미래를 함께 예측해보도록 하겠다.
Ⅱ. 본론
(1) 사물인터넷의 정의
Internet of Things의 영어 머리글자를 따서 '아이오티(IoT)'라 약칭하기도 한다. 이 용어는 1999년 매사추세츠공과대학(MIT)의 오토아이디센터(Auto-ID Center) 소장 케빈 애시턴(Kevin Ashton)이 향후 RFID(전자태그)와
Ⅰ. E-Learning
1. 이-러닝(E-Learning)이란?
ꌺ 이-러닝(E-Learning)의 개념
◦ 학습의 특별한 단위로서 교수와 교육의 일부 혹은 전체를 지원하거나 전달하기 위해 정보기술(IT)을 이용하는 교육 전체를 의미
- 인터넷을 활용하여 교육 정보를 제공하는 것을 의미
- 교육용 CD-ROM이나 교육용 소프트
Ⅰ. 서 론
사람들은 누구나 바라는 유토피아 건설을 추구하는 경향이 있다. 현실에서 이루지 못한 꿈을 이상적인 세계에서 이루고자 하는 것이 모든 사람들의 꿈일 것이다. 이를 이루고자 하는 것으로 요즘 메타버스(metaverse·현실과 가상이 혼합된 세계)가 새 시대를 열고 있다.
메타버스의 세계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