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즉, 연옥은 천국과 지옥사이에 존재, 죄를 정화받는 장소, 죽음과 최후심판 사이에 존재, 산 자의 대도로 인한 죄의 정화 와 같은 믿음과 관련되어 있다.
※성경 구절의 인용
①외경 마카비2서 12:41~46 - 그래서 모두가 숨은 것을 드러내시는 공정한 심판관이신 주의 행하심을 찬양하고 범한 죄가 완전
대해서는 부르주아 스스로 자신을 정당화시킬 수 있는 논리를 찾아야만 했다. 이에 따라 상대적으로 연옥의 개념이 발달하게 되었으며, 면죄부의 구입과 자선활동 역시 증가해갔다. 그러나 이러한 모습이 기독교적 세계관이 아직 강하게 남아있던 12세기에 부르주아들이 취했던 소극적 형태의 저항이
연옥(練玉)․유약을 바른 구슬이 있다.
직사각형으로 된 주로 동석제(凍石製)인 인장(印章)은 인더스문명의 특색 있는 유물인데, 소․코끼리․악어 등 각종 동물이 표현되어 있고, 그밖에 외뿔 짐승과 3면(面)의 신인(神人) 등 도 있으며, 인장 위에는 그림문자가 새겨져 있는데 아직 해독
유럽에서(독일, 화란, 영국, 블란서), 원래는 이태리에서 출발!
C.크리스챤 인문주의
북유럽 사람은 더 교회 중심적이었는데, 이 방법을 성경에 적용해보니 원저자의 내용이 밝혀지기 시작했다. 그리고 大 종교개혁자들이 이 영향 받았다. 루터는 덜 받고, 칼빈은 아예 이 아래 있었다. 1500년 종교 개혁
성립과 멸망까지의 시간 순서를 따라서 글이 전개될 것이며, 본론의 마지막 부분에선 다른 문명과의 연관성에 대해서도 다루게 될 것이다. 그리고 글의 마지막 부분인 결론에서는, 앞서 살펴본 내용을 바탕으로 모헨조다로 유적의 특성과 건립자, 그것이 가지는 의의에 대해 논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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