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할 수 있도록 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이 장에서는 유아과학교육의 내용인 1) 과학적 태도, 2) 과학 내용 지식, 3) 과학과정 기술의 각각의 정의, 구성요소와 특징을 기술하시오(10점). 과학 관련 놀이 사례를 선택하고, 놀이의 확장을 지원하기 위한 놀이중심 과학교육활동계획안을 작성하기로 하자.
과학이라는 것은 무엇인가를 생각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찾게 하고 새로운 것을 보고 놀라게 하고 알게 하는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이런 활동이 유아의 세계와 상호 작용이 이루어질 때 기쁨과 흥분, 아름다움의 감정을 느끼게 하여 과학은 생활의 한 방법이 되는 것입니다.
유아과학교육은 과
유아의 일상적 질문에 기초한 탐구활동, 자연친화적 접근을 통한 과학교육, 문학 및 과학 이야기를 통한 과학교육, 예술 활동을 통한 과학교육, 요리 활동을 통한 과학교육) 중 2개를 선택하여 ④ 동일 놀이상황에 대해 선택한 2개 접근법의 놀이중심 환경교육활동계획안을 작성하되, ⑤ 교사(T)와 유아
유아의 일상적 질문에 기초한 탐구활동, 자연친화적 접근을 통한 과학교육, 문학 및 과학 이야기를 통한 과학교육, 예술 활동을 통한 과학교육, 요리 활동을 통한 과학교육) 중 2개를 선택하여 ④ 동일 놀이상황에 대해 선택한 2개 접근법의 놀이중심 인공지능/디지털 활용 활동계획안을 작성하되, ⑤ 교
교육자(보육자)는 교육과정을 평가하고 검증해 보아야한다.
에릭슨은 인간의 생애 주기를 ‘영아기, 유아기, 학령전기, 학령기, 청소년기, 성인초기, 성인기, 노년기’ 8개의 발달 단계로 나누었으며, 특히 유아기 때는 빠른 속도로 신체적 발달이 이루어지는 시기 이기 때문에 유아기의 특성을 정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