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지고 있습니다.
더 나아가서 종말론에 대한 잘못된 인식으로 인해 과거, 또한 현재에서 잘못된 개인적 종말론관을 가지고 재산을 탕진하며, 인생의 목표 상실과 더불어 죽음에까지 이르는 크나큰 과오를 범하고 있는 안타까운 현실을 방송매체와 문서적 그리고 우리 주위에서 많이 보고 있다.
Ⅰ. 들어가는 말
교회의 종말론은 하루아침에 이루어진 것이 아니다. 예수님께서 승천하시고 팽배하던 종말에 대한 기대는 한 시대를 지나면서 점차 천년왕국과 변화된 종말론으로 기울어갔다. 이러한 종말에 대한 기대의 후퇴는 중세를 들면서 종말론에 대한 여러 가지 논쟁을 일으키게 되었고, 18
Ⅰ. 서론
피터 버거(Peter Berger)에 따르면 새로운 종교의 탄생은 “첫째, 전통적인 상징들에게 새로운 의미를 부여하여 새로운 상징들이 생겨나며. 둘째, 새로운 공동체들은 기존의 전통들에 저항하면서 자기의 정체성을 규명하며. 셋째, 성스러운 새로운 질서가 탄생되어 그 공동체에 의해서 모든 권력
종말론은 최후의 사물에 관한 교의학 적인 진술이다. 종말의 문제는 인간의 부활과 영생에 관한 것과 세계의 종말과 완성에 관한 것으로 볼 수 있다. 종말에 대한 성서적 관점은 미래 적인 면과 우주적인 면도 가지고 있다. 다음으로 개인의 종말과 세계의 종말에 대해서 살펴보면 개인의 종말은 죽음으
명칭은 히브리어의 여호수아(Joshua, 출17:9; 수1:1; 슥3:1)즉 “여호와는 구원하시다(Jehovah saves)혹은 여호와는 구원이시다(Jehovah is salvation; Savior)”에서 유래했다고 설명한다. 또는 구원하신다는 뜻이 예수와(Jeshua; 스2:2- 곧 스룹바벨과 예수아와 느헤미아와....함께 나온 이스라엘 백성의 명수가 이러하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