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개요
은혜와는 불가분의 관계에 있고 이 은혜는 또한 성령의 상관관계를 가지고 있다. 이 은사는 하나님의 교회의 구성원들이 하나님의 교회를 봉사함에 있어서 직능을 효과적으로 수행하기 위해서 하나님의 교회에 중생하여 들어온 은사로 주시는 것이다. 하나님의 은혜에 근거한 선물로써 교
은사는 개인의 사생활에 유익을 위함이 아니며 절대적으로 은사 받은 자가 교회의 지체로서 유익되게 쓰임 받도록 하심이다. 교회는 예수 그리스도의 몸이며, 교회를 이루는 회중은 몸 된 교회의 지체이다. 그런데 교회의 각 부분에서 합당한 역할을 잘 감당하기 위해서는 성령의 인도하심과 도우심이
그리스도에게 성령이 수여된 삼단계를 다음과 같이 살펴보기로 하자. (1) 예수께서 잉태될 때에 하나님의 영은 예수의 영이 되어 생명을 주시고 성화케 하는 능력이 되었는데 예수께서 인자가 되어 끝까지 그의 일생을 마칠 때까지 그는 능력을 힘입어 살았던 것이다. (2) 시간이 흘러감에 따라서 성령과
성경이 치유와 성령의 은사들에 관하여 말하는 것을 알기 위해 왜 오늘날 그러한 일들을 하시지 않는지에 대한 이유들을 수집한다. 그리고 난 후 저자는 성경은 하나님께서 치유하시기를 원하신다는 것과
치유는 교회의 사역에 중요한 부분이 되어야만 한다는 것, 성령의 은사들이 소멸되어 버리지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에서 이름이 단수로 사용됨에 따라 삼위가 한 하나님을 선포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칼빈은 성령하나님이 어떤 현상적 육안으로 볼 수 없는 인격을 가지신 하나님이시지만 성경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