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사는 개인의 사생활에 유익을 위함이 아니며 절대적으로 은사 받은 자가 교회의 지체로서 유익되게 쓰임 받도록 하심이다. 교회는 예수 그리스도의 몸이며, 교회를 이루는 회중은 몸 된 교회의 지체이다. 그런데 교회의 각 부분에서 합당한 역할을 잘 감당하기 위해서는 성령의 인도하심과 도우심이
있는 것처럼, 우리는 아버지 하나님, 아들 하나님, 성령하나님이라고 부르는 것이 아니라, 성서 속에서 선포되었듯이, 우리는 위(인)격 속에서 오직 구별이 계시되고 있는 가장 높은 일체성의 한 하나님을 고백한다. 왜냐하면, 바울이 다음과 같이 부르고 있듯이, 성서는 하나님의 능력처럼 말씀을
하는 형제들아 너희가 알지니 사람마다 듣기는 속히 하고 말하기는 더디 하며 성내기도 더디 하라”
(잠15:1) “유순한 대답은 분노를 쉬게 하여도 과격한 말은 노를 격동하느니라”
이와 같이 언어생활에 관해 가르쳐 주시는 성경 말씀을 종합해 보면 말을 많이 하기보다는 귀를 기울여 잘 듣는 편
성령의 인도하심을 깨닫지 못한죄 하나님의 형상을 회복하지 못하고 전적인 지,정,의가 부패하고 마귀의 형상으로 살아가는 것이 원죄 아래있는 것이다. 하나님은 양심을 통하여 선행의 은혜를 줌으로서 하나님을 자각하며 삼위일체 하나님을 깨닫고 창조주 하나님을 인정하기 시작하는 단계이며 자
하신 그리스도의 화목의 역사는 바로 하늘과 땅이 하나되는 완전하 교회상이다.( 하나되는 완전한 교회 엡1:7-132:18-22,4:4-6; 고전12:12-13.)
바울은 골로새서 1장 25-29절에 "내가 교회의 일군된 것은 하나님이 너희를 위하여 내게 주신 경륜을 따라 하나님의 말씀을 이루려 함이니라. 이 비밀은 마세와 만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