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사는 개인의 사생활에 유익을 위함이 아니며 절대적으로 은사 받은 자가 교회의 지체로서 유익되게 쓰임 받도록 하심이다. 교회는 예수 그리스도의 몸이며, 교회를 이루는 회중은 몸 된 교회의 지체이다. 그런데 교회의 각 부분에서 합당한 역할을 잘 감당하기 위해서는 성령의 인도하심과 도우심이
교회의 머리이신 그리스도로부터 흘러내리는 성령의 기름부음에 동참하게 되는 것이다.
Ⅱ. 삼위일체론
일반적으로 말하면, 부처는 삼위일체론을 언급하지만, 그것을 체계적으로 논의하지는 않는다. 그는 삼위일체 하나님의 본질보다 삼위일체 하나님의 사역을 더 강조한다. 부처는 삼위일체
성령 충만한 증인들의 복음 증거는 그것에 수반된 초자연적 표적에 의해 공고해졌다. 오순절적 체험을 성령 충만한 삶에 대한 단순한 명제적 접근과 구별시키는 것은 바로 이 은사적 차원이다. 성령 충만한 공동체는 하나님의 영이 수여한 초자연적 은사들로 충만하였다. 초대 교회의 삶과 예배의 특징
칼빈은 성서에 나타난 성령을 하나님이라고 하였고 고대 교회 교부들이 인정하고 있는 성령의 신격을 인정하고 그 어휘를 사용하였다. 칼빈은 성서의 증거들을 들어서 성령이 하나님이심을 의심없이 믿고 해명했는데 기독교 강요 제3권에서 성령을 삼위일체의 체계 안에서 성서가 증거하는 성령이 하
하나님의 내재적인 속성이 교회 지도자들에 의해서 적절하게 인식되고 강조되었다. 많은 교회 지도자들이 역동적인 체험을 가졌을 뿐만 아니라 사람들로 하여금 하나님의 능력의 임재를 체험하는 쪽으로 인도하였다. 임재하시는 하나님이신 성령을 강조하는 사역은 사람들의 종교적인 필요와 아울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