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시는 하나님께서 택하신 자의 승리와 메시야 왕국에 대한 충만한 확신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이 시는 메시야에 대한 깊은 안목을 가지고 볼 때 더 깊은 은혜를 맛볼 수 있습니다. 비록 본문에서 제시되고 있는 하나님의 대리자에 가장 적합한 왕은 역사적으로 볼 때 다윗임이 분명하지만 기름 부은
기왕의 언약에 대한 강제적 실현을 요구하는 것임을 알 수 있다. 성경에서 언약은 의무적인 협정이나 동등한 양자간의 언약이 아니다. 하나님의 언약은 은혜와 약속에 대한 주권적 집행이 아니며, 본질적이거나 지배적인 개념을 제공하는 협정이나 약정이 아닌, 섭리의 의미로서 경륜의 개념이다.
Ⅰ. 서론
헨리 조지가 죽은 1897년에는 `온전한 복음`(Whole Gospel)을 위한 요소들이 모두 갖추어져 있었다. 그것은 선교와 성령 세례와 성경에 기초한 경제 정의와 교회에서 성령의 하나 되게 하심을 위한 것이었다. 그러나 조지스트들은 분열을 계속했고 근본주의자들도 계속 분열했고 카톨릭 교도들은
Ⅰ. 서론
성경(The Bible)이라는 제목 자체에는 “작은 책들”이라는 뜻이 있다. 성경은 다방면의 전문가들의 작품집일 뿐만 아니라 그 자체로 설명적인 동시에 문학적인 저술이 포함된 대형 작품집이기도 하다(Ryken, 1976: 14). Northrop Frye(1982: xiii)는 그의 책 The Great Code의 서문에서 성경은 시작과 끝이 있
Ⅰ. 서론
인간은 자기가 진실한 것으로서 표상하는 것을 곧바로 현실적인 것으로서 표상 한다. 인간에게는 현실적인 것만이 진실한 것이며 상상된 것과는 대립되기 때문이다. 존재의 개념, 즉 실존의 개념은 진리의 첫째가는 개념이며 근원적인 개념이다. 그런데 신이란 인간의 본질이 최고의 진리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