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개요
문화상품의 하나인 음반은 제작 초기의 고정비용이 크고 제작된 음반의 성공에 불확실성이 높다. 더구나 음반제작의 초기에 투여되는 고정비용은 음반에 수록될 음악의 작사·작곡·편곡비, 녹음비와 같은 순수 제작비와 음반에 대한 악보비 등으로 주로 그 음반에 고유한(specific) 특성을 부가
Ⅰ. 인터넷사업자
1. 통신의 비밀과의 관계
1) 투고행위가 통신인가
사업자가 투고된 내용을 사전에 스크린할 여지를 두는 경우나, 바로 전자게시판에 게재되는 경우를 불문하고, 위 투고내용은 공개할 것을 전제로 한 것이어서 그 성질상 비밀성을 보유하지 아니하므로 통신의 자유에서 말하는
음반사들
중국 대중가요에 대한 장르적 특징과 더불어 중국 음악계에 있어 음반사는 대단히 중요한 위치를 치지한다. 중국의 음반 시스템은 우리나라와는 다르기 때문이다. 여기에서는 중국의 음반사별 소속 가수들과 그 성향, 마케팅 전략을 다루고자 한다.
①Universal-유니버설
장국영(張國榮),
1) 한국 음악 산업의 현황
이 글의 목적: 한국 음악 산업의 시스템 분석과 그 특징의 도출
음반 산업의 현황 분석을 통해 알 수 있는 세 가지 특징
① 연 매출액을 4000억원 정도로 추산할 경우, 한국의 음악 산업은 성장 단계에 있음
② 여타 산업과 달리, 음반 산업은 중소 기업의 비중이 상대
+P2P, 정보 공유이냐 저작권 침해이냐
음반사들의 MP3를 향한 마녀사냥의 시작되었다. 음악에 대한 저작권을 확립함으로써 이익을 증가시키려는 음반사(혹은 음반협회)들이 무료 정보 공유시스템에 대해 저작권 침해에 대한 고소까지 마다하지 않는 등, 음악 시장 위축의 이유로 MP3중개 시스템을 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