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이 이제 중국의 주류 음악 장르를 세분화시키고 있기 때문이다.
2)중국음반사들
중국대중가요에 대한 장르적 특징과 더불어 중국음악계에 있어 음반사는 대단히 중요한 위치를 치지한다. 중국의 음반 시스템은 우리나라와는 다르기 때문이다. 여기에서는 중국의 음반사별 소속 가수들과
중국에서 한국의 대중음악을 소개해오던 김윤호 사장은 1998년 5월 중국 최초의 공식 한국음반인 H.O.T 앨범을 출시하고 계속해서 한국 가수들의 음반을 내놓았다. 김윤호 사장은 한국 음반의 홍보용 포스터에 ‘한국의 유행음악’이라는 뜻으로, 그리고 ‘한류처럼 강하게 중국팬들에게 다가서라’는
음반 업계의 미래를 예측하고 분석하기 위해선 현재의 음반 업계와 스타 매니지먼트 시스템에 대한 조명이 필요하다고 볼 수 있다.
현재의 음반 업계와 스타, 특히 가수 매니지먼트 시스템의 선구자를 꼽는다면, 기업으로서는‘S.M. Entertainment’와 이를 창립한‘이수만’을 꼽을 수 있을 것이다. H.O.T, S
대중가요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고자 한다.
2. 연구의 범위 및 방법
본 레포트의 범위는 1990년대의 초반부터 현재까지의 일본가요의 흐름에 대해서 중점적으로 다루고자한다. 또한 연구의 방법은 사례의 객관적인 사실을 위하여서 각종 국내의 논문과 정기간행물, 또한 인터넷을 통한 자료를
가요와 만화, 게임 등 문화 전반으로 확대되어 국내 기업들의 아시아 시장 진출을 촉발시켰다. HOT, 보아, 동방신기 등 90년대 이후 한국의 대표적인 대중가수들을 키워낸 SM엔터테인먼트는 국내 가요 시장의 포화와 국내 시장에서의 성공을 배경으로 본격적으로 일본과 중국 등 아시아 시장에 진출하게